티스토리 뷰

이승훈은 대한민국 스피드 스케이팅 간판선수입니다. 특히 장거리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는데요. 이승훈의 레이스를 보면서 금메달을 외칠 때가 엊그제처럼 느껴지네요. 하지만 이승훈은 최근 후배 선수 2명에게 폭행 및 가혹행위를 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에게 큰 실망감을 주었지요.



이승훈 프로필

이승훈 나이는 1988년 3월 6일생입니다. 이승훈 고향은 서울 출신이며, 학력은 리라초등학교, 신목중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승훈 키는 177cm이며, 주종목은 매스스타트, 팀추월 등 주로 장거리입니다.



이승훈은 쇼트트랙에서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전향을 한 이후 엄청난 발전을 이뤘는데요. 올림픽 금메달을 딸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지요. 이승훈은 바른 생활을 이미지로 대중들의 지지를 받았지만 후배 폭행 사건으로 이미지가 완전히 추락해버렸지요.



이승훈 아내(부인) 두솔비

이승훈 결혼은 2017년 6월에 일반인 아내 두솔비씨와 결혼을 했습니다. 이승훈은 바른 이미지, 잘생긴 외모 그리고 뛰어난 실력으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승훈 두솔비는 양가 친척의 소개로 처음 만나 6년째 만남을 이어오다가 결혼까지 하게 되었지요. 이승훈 아내는 이승훈이 경기에 매진할 수 있도록 내조를 잘했는데요. 이승훈이 평창올림픽 남자 매스스타트 금메달을 획득한 후 아내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오랜 기간 묵묵히 지원해줘 너무 고맙다. 모두 아내 덕분이다. 이제 신혼여행 가자>



이승훈은 방송에서 아내에 대해서 종종 언급하며 사랑꾼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아내가 쉬는 모습을 보는 게 좋아요라며 은퇴 후 꿈이 주부라고 밝히며 애처가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지요.



이승훈 공개사과
이승훈은 유튜브를 통해서 논란이 되었던 일에 대해서 공개 사과를 했습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돼 무척 송구스럽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이야기해야 할지 어떻게 해명해야 할지 답답했다. 지난 2년 동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유 불문하고 내 불찰과 잘못이라는 점을 깨닫고 자숙하고 반성했다>


<2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운동하면서 앞만 보고 달려왔는데 주변을 둘러보지 못했다. 내 불찰이다. 앞으로 같은 일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

이승훈은 실망한 팬들에게 사과를 하며 반성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언급을 했는데요. 폭행 피해 당사자들에게도 사과의 말을 남겼더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스포츠계에 폭행은 반드시 사라져야 할 것들 중의 하나입니다. 이승훈과 같은 일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앞으로는 좋은 소식만 전해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