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수린은 방송에서 주로 센역할이나 시어머니, 얄미운 역할로 많이 출연을 합니다. 최수린 언니 역시 유명한 배우 유혜리인데요. 유혜리 본명이 최수연이지요.



유혜리는 최수린보다 높은 인지도 그리고 더 강한 역할로 많이 출연을 했고, 상당히 대중적이고 유명한 인물입니다. 이 때문에 최수린이 유혜리의 유명세에 가려지기도 했지요. 이번글에서는 유혜리 동생 최수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수린 프로필

최수린 나이는 1974년 12월 25일생입니다. 최수린 본명은 최정일이며, 최수린 키는 169cm입니다. 최수린 소속사는 에프이 엔터테인먼트이지요. 최수린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습니다.


데뷔는 1994년 SBS 1기 공채 MC로 데뷔를 했지요. 최수린과 동기는 조영구, 지석진, 황수정 등이 이 때 같이 선발된 동기들이지요.



최수린은 원래 배우가 아닌 리포터 활동으로 방송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2000년 경 연기자로 전업을 하게 되지요. 2000년 시트콤 세친구에서 단역으로 출연을 했고, 이후 드라마 이별 없는 아침, 위험한 사랑, 강남엄마 따라잡기 등에 출연을 하다가 2008년 내사랑 금지옥엽으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게 되지요.


최수린은 비교적 비중있는 역할은 아니지만 꾸준히 조연급 배우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영화에도 출연을 하면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최수린과 언니 유혜리는 나이 차이가 10살이 납니다. 그래서 최수린은 언니 유혜리가 무섭기도 했다고 하지요. <언니가 무서웠다기 보다는 어려웠다. 하지만 언니가 많이 챙겨줬다. 언니가 연예인을 한다고 했을 대에 집안의 반대가 심했지만 나는 반대보다는 응원을 많이 받았다. 언니 덕분이다>



최수린은 처음에 리포터로 데뷔할 당시 자신의 성격과 맞지 않아서 무척 애를 먹었다고 하지요. 그리고 당시 다른 동기들이 잘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자격지심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당시 저는 길이 꽉 막혀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황수정씨는 처음부터 일이 잘 풀려서 부러웠다. 운이 트이는 사람은 따로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지금은 황수정과 최수린의 처지가 정반대가 된 것 같네요. 사람의 인생은 정말 모를 것 같습니다.



최수린 남편 직업

최수린은 드라마에서 맡는 역할 때문에 최수린 이혼, 최수린 재혼, 불륜 등의 연관검색어도 있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최수린 남편은 재일교포 2세로 직업은 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수린이 남편의 이름을 공개하거나 개인적인 언급을 거의 하지 않았는데, 최수린 언니 유혜리의 폭로로 남편의 성격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었지요.


<최수린과 결혼식 날짜가 잡혀 있는 상황에서 제부가 우유부단하게 부모님이 정해준 선을 봤다. 결국 동생이 제부를 한강고수부지로 데려가서 패줬다>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최수린은 결혼과 동시에 큰 위기를 맞게 됩니다. 그 이유는 결혼식 전날 시아버님 회사에 부도가 났던 것이지요. 부도된 금액은 총 24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최수린 결혼은 1998년 6월 21일에 올렸습니다. 당시 최수린의 시아버지는 일본에서 돈을 많이 모은 부자였는데 고향인 제주도에서 호텔 사업을 한다고 알려졌지요. 그런데 결혼식 몇일 전에 부도가 난 것입니다.



이런 어려움 때문에 최수린은 2000년 경에 이혼 위기가 찾아왔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앙의 힘으로 이를 극복했다고 하지요. 최수린 남편 사업의 위기를 이겨내고 난 이후에는 아이가 태어나지 않아서 걱정을 하게 됩니다.


<남편과 저 둘 다 건강에 이상이 없었는데 임신이 안되더라. 이러다 영영 아이를 못 낳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때면 억장이 무너져내리는 기분이었다. 결혼을 하고 임신을 바로 시도하지 않은 것도 후회가 되었다>



그리고 결국 인공수정을 시도했고 세번의 실패 끝에 네번째 성공을 하게 됩니다. 2004년 최수린은 아들 이승훈을 낳게 되지요. 최수린 입장에서는 정말 귀한 아들이 아닐 수 없었을 것 같네요.


최수린은 아들을 얻고 일도 열심히 하면서 남편과 수십억원의 빚을 갚게 되고, 이제는 과거보다 좀 더 안정적인 결혼 생활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경제적인 상황이 이혼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고, 결혼 생활 역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최수린은 이를 잘 극복한 것 같네요.



최수린 불륜녀 이미지

최수린은 불륜 연기라는 악역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최수린은 불륜 연기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는데요.



<불륜 연기가 시어머니 역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수차례 불륜녀 역할을 소화해내며 단련된 악역 연기로 시어머니 역할까지 완벽 소화해낼 수 있었다>


고등학생이 된 최수린 아들 이승훈은 원래 작곡을 공부했는데, 아직 꿈이 많아서 연기자를 꿈꾸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작곡이든 연기든 본인이 원하는 것을 했으면 좋겠다>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비록 최수린이 불륜녀나 나쁜 시어머니역 등 악역을 많이 담당하지만 데뷔 이후 꾸준히 롱런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녀의 연기력이 대중들에게 인정 받고, 작품에 꼭 필요한 인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수린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를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배우로 롱런하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