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똑순이 배우 김민희는 드라마, 앨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워낙 오래전부터 잘 알려진 배우이기 때문에 다양한 예능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지요.



김민희는 동명이인 배우 홍상수 감독과 결혼한 배우 김민희와 이름이 똑같은데요. 이 때문에 헛갈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그래서 김민희는 염홍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민희 프로필

김민희 나이는 1972년 8월 28일생입니다. 김민희 본명은 김윤경이었으나 데뷔 당시 활동하던 중견 탤런트 이름과 같아서 김민희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김민희 데뷔는 1978년 MBC 드라마 <봄비>로 데뷔를 했는데요. 1980년에 방영된 드라마 <달동네>에서 똑순이 역으로 출연을 하여 큰 인기를 얻었지요. 아역배우 시절이었고, 이 때부터 김민희는 똑순이라는 별명을 얻게 됩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영화배우 김민희(1982년생)가 1999년 학교2를 통하여 배우 데뷔를 하면서 이름이 또 같아서 불이익을 받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김민희는 2018년부터는 가수 활동을 하며 염홍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김민희 똑순이 이미지

김민희는 아역배우 똑순이의 이미지가 아직까지도 너무 강하게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똑순이 배우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고 인기를 끌었지만, 이것이 김민희에게 선입견으로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김민희는 아역시절 똑순이라는 인기 덕분에 똑순이 캐롤, 똑순이 동요집을 발행하기도 했습니다. 김민희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서 정식적으로 연기 수업도 받았으나 똑순이 이미지가 너무 강하게 남아서 성인 연기자로는 크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간간이 드라마 조연으로 출연을 했고, 주부들을 타켓으로 만들어진 예능에 주로 게스트로 출연을 했지요. 김민희는 트로트의 인기와 함께 오래전부터 가수 활동에 관심이 있었고, 염홍이라는 예명으로 성인가수로 데뷔, 트로트 가수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민희 남편 결혼

김민희 결혼은 1997년 대기업 건설회사에 다니는 일반 회사원 서정훈과 결혼을 했습니다. 두 사람은 김민희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을 때에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남편은 미국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었지요.



이 때문에 김민희가 한 동안 미국에서 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준비되지 않은 결혼과 미국 생활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하지요. 김민희 남편 서정훈은 김민희에게 많은 사랑을 주고 애정을 주었다고 하는데요.



<다른 세상을 보여 주겠다고 프러포즈 했던 남편에게 결혼 11년 동안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민희는 보이스트롯에서 성인 가수로서의 기대감과 실력을 인정 받은 것 같은데요. 간드러지는 목소리와 꺾기를 보여주며 레전드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김민희는 배우로서보다 트로트 가수로서의 가능성이 더 커보이는 것 같은데요. 보이스트롯을 통하여 김민희가 아닌 염홍으로 보여줄 모습이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