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신이내린목소리 정체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은 가수 서문탁입니다. 서문탁은 우리나라 여성 락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서문탁이라는 가수 이름만 들어봐도 폭발적인 가창력과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인물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서문탁은 어떤 가수일까요?

 

 

가수 서문탁 프로필
서문탁 나이는 1978년 3월 3일생으로 본명은 이수진입니다. 서문탁 키는 170cm이며 학력은 버클리 음악대학 뮤직 프로덕션 앤 엔지니어링입니다.

 


서문탁은 보이시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가수인데요. 딸만 넷인 집안에서 셋째 딸로 태어나서 남자처럼 성장을 했다고 합니다. 서문탁은 고등학교 시절 여러 가요제에서 수상을 하면서 가수로서의 꿈을 키우게 되고, 현재는 최고의 록 가수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서문탁 노래 스타일
서문탁의 보컬은 락 발라드에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문탁의 노래를 들으면 속이 뻥 뚫린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시원시원하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서문탁 노래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나이가 들수록 오히려 실력이 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데뷔 초반과 현재가 다른 가수들이 많고, 성대 결절, 손상 등으로 노래 실력이 줄어든 가수들이 일반적인데 서문탁은 그 반대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문탁은 특히 음역대 면에서 엄청난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전성기보다 음역대나 안정성이 오히려 더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유의 허스키 보이스를 가지고 있으면서 여성 보컬 중 최고의 성량을 가지고 있는 가수 중의 한 명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서문탁 복면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 정체 누구
복면가왕 187대 가왕으로 신이 내린 목소리가 자리에 있는데 신이 내린 목소리의 정체로 서문탁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신이 내린 목소리는 무조건 록을 선호하기보다는 발라드도 완벽한 절제와 멜로디로 보여줬는데요. 이전에 복면가왕에 출연을 했던 서문탁 역시 락보다는 발라드로 판정단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의 정체가 서문탁이라고 한다면 그녀의 목소리가 이제 발라드에도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문탁은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았으며 현재 40대 후반의 나이임에도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독신주의자가 아니며 인연이 있다면 결혼에 대한 생각도 있다고 밝히기도 했었는데요.

 

 

대한민국 여성록커로 서문탁만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가 또 있을까요? 서문탁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노래를 많이 들려주길 바라며 다양한 활동을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