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구대통령 허재는 현재 방송인으로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허재가 나오지 않는 프로그램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TV만 틀면 허재의 모습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농구 선수에서 방송인으로 이렇게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허재만큼 둘째아들 허훈은 농구 무대에서 센세이션한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19-20 시즌 MVP를 수상하는 등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지요.



허훈 프로필

허훈 나이는 1995년 8월 16일생입니다. 허훈 키는 180cm로 아버지 허재 보다는 작은 편이지요. 허재 큰아들 허웅은 외모가 아버지 허재를 많이 닮았고, 허훈은 어머니 이미수를 많이 닮은 것 같네요.



허훈은 농구대통령이라고 불리는 허재의 둘째 아들로 형 허웅 역시 프로농구선수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지요. 허훈은 아버지의 재능을 이어 받았는지 어릴 적부터 두각을 나타냈으며,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간판 스타 플레이어입니다.



허훈 학력은 연세대학교인데요. 대학교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하며 프로무대로 진출하게 됩니다. 프로무대에 데뷔를 한 이후 프로에서도 펄펄 날며 2016년 아버지 허재가 국가대표팀 감독이 되고, 형 허웅과 함께 국가대표로 뽑히기도 했지요.



당시 허웅, 허훈의 실력이 현 프로 선수들을 제치고 국대에 들어갈 만한가라는 의문이 제기 되었으나 이후 기량이 점점 상승하면서 이런 논란을 잠재우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허훈이 형 허웅이나 아버지 허재보다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는 것은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지요.


허훈은 2018-2019년 KT 서동철 감독의 부임과 함께 본격적으로 간판 선수로 자리를 잡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19-20 시즌이 조기 종료 되었지만, 경쟁자였던 김종규 선수를 제치고 커리어 첫 MVP를 수상하기도 합니다.



허훈 연봉

허훈은 프로 데뷔 3시즌만에 생애 첫 MVP를 수상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하면서 연봉 역시 상승했는데요. 3억 4천만원(연봉 3억 7천만원, 인센티브 7천만원)에 계약을 하게 됩니다. 지난 시즌 대비 126.7% 상승된 연봉을 받으며 뛰게 되었는데요. 앞으로의 시즌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연봉 계약이었습니다.



허훈의 기대

허훈은 뛰어난 농구실력뿐만 아니라 적당한 키, 준수한 외모로 여성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는 많은 여성들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농구의 인기에 일조를 하고 있는데요.


허훈은 지금보다 앞으로의 인기가 더 기대가 됩니다. 탄탄한 웨이트, 아버지 허재를 닮은 승부처에 강한 강심장, 패스, 시야, 드리블, 슈팅력을 두루 갖춘 듀얼 가드로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작은 신장으로 인한 수비능력 그리고 국대에서 미비한 활약이 앞으로 허훈이 극복해야 할 과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허훈은 아버지 허재가 선수로 전성기를 보냈던 부산에서(허재 기아 부산연고지) 뛰고 있기 때문에 부산 팬들의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허재와 마찬가지로 스타성이 충분하기 때문에 농구 이외의 무대에서도 허훈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허훈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대한민국 농구의 발전을 위해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2021 시즌에서 허훈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어떤 성적을 거두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