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테슬라 주가가 최고 가격을 경신하면서 호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실적 발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실적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주가가 또 한 번 큰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테슬라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이유 중의 하나는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미국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주행 중인 모습이 포착되면서 사이버트럭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지난 7월 15일 사이버트럭의 첫 생산 소식이 전해졌는데 하루 전 주행 테스트 장면이 포착이 되면서 그 기대감을 더 높이고 있지요.

 


테슬라 사이버트럭 스펙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스펙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일렉트로닉 트럭으로 1회 충전 주행거리가 350마일 약 560km인 제품이 먼저 출시가 되고 500마일 약 800km의 제품은 추후에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초기에 출시될 사이버트럭의 주행거리는 리비안 R1T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전기차를 대표하는 테슬라에서 만든 픽업트럭이라는 자체가 가장 큰 기대를 모으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그 성능 역시 기존의 테슬라 모델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 보급형 가격은 4.2만 달러로 알려져 있는데요. 판매되는 사이버트럭의 정확한 가격은 나오지 않았지만 3만 5천~4만. 5천 달라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예약은 160건이 넘었으며 내년 초부터 대량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사이버트럭 출시일은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고, 2023년 4분기에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디자인과 스펙 등 많은 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을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화제와 인기 몰이를 할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데요. 2024년 가장 기대가 되면서 화제가 되는 전기차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대중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관심 있게 지켜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