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UTO CAR

카니발 신형 가격 제원

성글라스 2020. 9. 27. 10:00

기아자동차의 대표 SUV라고 할 수 있는 카니발 4세대 신형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최근 도로 곳곳에서 신형 카니발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요. 4세대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모델에 이은 6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오랜만에 풀체인지 되는 모델이고 디자인이나 제원의 변화도 상당히 크기 때문에 출시전 사전계약이 엄청나게 밀려있었습니다. 현재 카니발 신형 모델을 계약한다고 하더라도 6개월 이상 기다려야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니발 4세대 신형 모델의 제원과 가격 등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카니발 신형 제원

카니발 신형 모델은 동급 최고의 제원을 가지고 있는데요. 패밀리 SUV답게 최고의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니발 2020년 신형 모델의 제원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총 2개의 모델로 나눠지며 7인승 ~ 11인승으로 운영이 됩니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9.1km입니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02 마력,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 13.1k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디자인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4세대 카니발의 전면부는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주간 주행등과 LED 헤드 램프 간의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어터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측면 부에는 2열 슬라이딩 도어 홈으로 이어진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러의 입체 패턴 크롬 가니쉬가 특징입니다.



<미니밴의 경계를 무너뜨린 과감한 디자인과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 최신 편의사양으로 보름새 사전계약 3만 2천여 대를 기록했다> 카니발의 흥행 돌풍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카니발 신형 편의사양

편의 사양으로는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탑재, 모빌리티 기술 적용,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 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램프 등의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모니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안전 운전자 보조 시스템 대부분을 적용하여 동급 최고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니발 신형 가격

2020년 4세대 신형 카니발의 가격은 9인승 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60만원, 노블레스 3,590만원, 시그니처 3,985만원입니다.


7인승 가솔린 모델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노블레스 3,824만원, 시그니처 4,236만원입니다.



4세대 카니발 신형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한 번 알아봤습니다.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패밀리 SUV 카니발은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카니발 신형의 디자인을 보면 마치 수입 외제차와 비슷한 느낌이 들고, 웅장하면서도 그 크기에 또 한 번 놀라게 되는 것 같은데요. 대한민국 패밀리카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카니발이 어떤 흥행을 이어가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