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혜리의 선행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혼부라는 이유로 아이의 출생신고를 하지 못하다 1인 시위와 재판 끝에 2014년 9월 딸의 출생신고를 하게 된 김지환 한국미혼부가정지원협회대표가 김혜리의 선행 소식을 알렸습니다.

 


김혜리 프로필
김혜리는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입니다. 김혜리 나이는 1969년 12월 23일생으로 고향은 서울 출신이지요. 김혜리 학력은 동국대학교이며 데뷔는 1988년 제32회 미스코리아 선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혜리 가족으로 어머니가 소설가 조수비입니다. 영화 <애마부인>의 원작자가 소설가 조수비이지요. 원래 작품성이 상당히 좋은 글인데 에로영화로 만들어지면서 본의아니게 에로작가라는 오해를 받기도 했지요.

 


김혜리의 이름은 원래 김해리인데요. 그러나 신문기사에 김혜리라고 잘못나가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김혜리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김혜리 동생으로는 14살 어린 늦둥이 여동생이 있습니다. 김혜리 동생 김해린은 미스코리아 출신인데요. 전북 진으로 뽑혔고 본선대회에서 15위를 기록하기도 했지요. 한 집안에 두 명의 미스코리아를 배출했습니다.

 


김혜리 남편 강찬구 결혼 이혼이유
김혜리는 2007년 남편 강찬구씨를 만나게 됩니다. 김혜리 남편 직업은 사업가로 대양금속 대표이사였지요.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고, 김혜리 남편의 적극성에 결혼까지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당시 제가 드라마 옥션하우스 촬영으로 많이 바빴어요. 남편을 위해서 따로 시간을 내기가 어려웠어요. 그러자 남편이 드라마 촬영장으로 직접 찾아왔어요>

 


<제 빠듯한 일정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번 만나기도 어려웠는데 남편은 단 한번도 불평을 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제가 일하는 데 방해될까봐 촬영장에도 조심스레 찾아왔죠. 신랑이 저를 굉장히 의젓하게 봐왔대요. 신랑이 막내이기 때문에 저의 그런 의젓한 면이 좋았던 것 같아요>

 


두 사람은 2008년 2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고, 당시 주례는 배우 최불암이 보게 됩니다. 그리고 2009년 5월 첫딸을 낳게 되지요. 그러나 두 사람은 아쉽게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혼을 하기 전에 몇 번의 이혼 루머가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처음에는 김혜리가 음주운전을 했을 때에 이혼 루머가 나왔고, 두번째는 김혜리 남편 강찬구의 회사인 대양금속이 워크아웃에 들어갔을 때 이혼 루머가 나왔습니다.

 


대양금속의 주업종은 스테인리스 생산으로 30년간 흑자를 내온 탄탄한 중견기업이었습니다. 그러나 2008년 여러가지 악재로 내리막길을 걷게 되지요. 특히 환헤지 상품인 키코 손실로 수백억원을 잃었다고 알려졌습니다. 한때 통장에 쌓여 있던 700억원의 현금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보유하고 있던 수백억원대의 부동산마저 급매물로 내놓아야 했지요.

알려진 김혜리 이혼이유에 대해서는 2007년 KIKO 사태로 인하여 700억원이 넘는 현금 순손실이 발생하여 정상적인 회사 경영이 불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해외 현지 공장을 무리하게 확장하고 당시로서는 위험 부담이 컸던 태양광 패널 사업에 진출했대가 실패를 하며 경영사정이 더 악화되었지요. 

 

 

김혜리 남편 강찬구는 2012년 채권단으로부터 워크아웃 절차에 들어가는 등 압박을 받았으며, 사재까지 동원하며 회사 회생과 경영권 방어에 힘썼으나 결국 2014년 7월 채권단으로부터 회사에서 축출되었습니다.

 


이과정에서 가정의 생활 수준이 크게 떨어졌고, 김혜리와의 불화도 걷잡을 수 없어져 결국 이혼 과정에 들어섰다고 알려졌습니다. 김혜리 이혼이유(이혼사유)는 남편의 사업실패가 가장 컸다고 할 수 있는데요. 2014년 6월 결혼 6년 만에 협의 이혼을 하게 됩니다.

 


김혜리는 이혼 이후 싱글맘의 생활을 하면서 꾸준히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혼의 아픔을 딛고 활동하고 있는 김혜리의 선행 소식이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길 바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