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와 경상북도에서는 벌써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 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경상북도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경상북도는 비교적 다른 지역보다 빠른 2020년 4월 1일(화)에 시작하여 4월 29일(수)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포항시 재난기본소득)


경상북도 시도군은 울진군, 봉화군, 영주시, 문경시, 예천군, 상주시, 안동시, 영양군, 영덕군, 청송군, 의성군, 군위군, 구미시, 김천시, 칠곡군, 포항시, 영천시, 성주군, 경산시, 경주시, 고령군, 청도군, 울릉도 지역이 경산북도에 속해있습니다. 이 지역에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상북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포항시나 구미시, 경주시 등은 모두 같은 지원을 받는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상북도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신청안내

4월 1일 ~ 4월 29일까지 중위소득 85% 이하 가구에 한해서 가구원수별 50만원 ~ 80만원 차등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1인가구 5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70만원

4인가구 이상 80만원


구미시 재난기본소득, 경주시 재난기본소득 중위소득 85%


1인가구 중위소득 85% 약 149만원

2인가구 중위소득 85% 약 254만원

3인가구 중위소득 85% 약 329만원

4인가구 중위소득 85% 약 403만원

5인가구 중위소득 85% 약 478만원



지급형태는 지역사랑, 온누리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원이 됩니다. 지자체에 사정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요. 신청방법은 방문, 우편, 이메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데요.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가 힘든 분들이라면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하면되는데, 신청서, 신분증,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소득신고서, 행복e음상 주민등록 전산 조회가 어려울 경우 가구원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을 통하여 접수를 하면 됩니다.



경상북도 재난기본소득 제외대상

긴급지원사업 대상자, 실업급여 대상자,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대상자,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금사업 지원대상자 등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집에서 등기우편으로 받으시면 되는데요. 홈페이지 접수가 어려운 분들은 꼭 주민센터로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인터넷 접수시에는 각 지자체별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상북도 홈페이지 -> http://www.gb.go.kr/



경상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경상북도형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하여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