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지자체별로 소상공인을 위한 코로나 피해 지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에서는 영세 소상공인 민생지원금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라고 한다면 이 지원 사업을 잘 이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부산 긴급민생지원금 지원 사업과 지원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긴급민생지원금 지원 사업

사업의 목적은 부산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으로 코로나19 사태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부담완화를 위하여 소상공인 긴급 민생지원금 지원 사업입니다.



부산 긴급민생지원금 지원대상

부산 내 주민등록 및 사업자등록이 된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사업인데요. 예를 들어서 부산에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집은 양산이라 출퇴근 하는 경우 지원대상에 제외됩니다. 이에 대한 논란이 상당히 큰 것 같은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원금 지급시까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 합니다. 지원금을 신청하고 난 다음 폐업을 할 경우 지원을 받지 못하지요. 전 업종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의 사업자로 연매출액 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사업입니다.


부산 긴급민생지원 금액

업체당 100만원 현금 일시불로 계좌이체로 지급 됩니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경우 4월 6일 ~ 6월 5일까지 2개월간 진행이 되며, 거주지 읍,면,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은 4월 17일 ~ 6월 5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출생년도 5부제로 진행되니 위 신청방법을 살펴보시고 자신의 출생년도에 따라서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산 긴급민생지원 제외업종

부산 긴급민생지원 100만원을 지급 받지 못하는 제외업종도 있는데요. 소상공인정책자금 융자제외대상의 업종과 동일합니다.



도박기계 및 사행성, 오락기구 제조업, 담배 중계업, 모피제품 도매업, 약국, 한약방, 성인용품 판매점, 다단계 방문판매, 통관업, 일반유흥주점업, 무도유흥주점업, 보험 및 연금업, 금융 및 보험관련 서비스업, 부동산업, 법무 회계 및 세무 서비스업, 수의업, 감정평가업, 탐정 및 조사 서비스업, 신용조사 및 추심대행업, 보건업, 경주장, 골프장 운영업, 복권 판매업, 무도장 운영업, 안마시술소, 휴게텔, 점집 등에 한해서는 혜택을 받지 못하니 이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신청을 하는데는 약 1주일이 소요되고 대상자 선정후 순차적으로 계좌입금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4월 6일부터 오전 9시부터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인터넷 신청시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아래의 전화번호로 문의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부산 영세 소상공인 민생지원금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상당히 많이 있을텐데요. 지원금액이 100만원이면 적은 금액이 아니니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겠으나 인간은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로부터 분명히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여러분들 꼭 잘 버티시고,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부산 긴급민생지원금 자세한 정보 사이트 -> http://www.busan.go.kr/economy/emergencysuppo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