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성균은 연기파 배우로 자리를 잡으며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드라마 <무빙>에 출연을 하고 있는데, 베일에 가려진 김성균이 어떤 캐릭터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김성균 프로필
김성균 나이는 1980년 7월 5일생입니다. 김성균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김성균 키는 176cm입니다. 김성균을 지금의 연기파 배우로 자리를 잡게 만들어준 작품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 역할 그리고 영화 <범죄와의 전쟁>입니다.

 


김성균 학력은 대건고등학교이며, 소속사는 UL엔터테인먼트 데뷔로는 연극 2001년 로미오와 줄리넷, 영화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를 했지요. 

 

 

연극을 통하여 다져진 연기력이 데뷔 영화에서 빛을 보게 된 것 같습니다. 김성균의 연기력은 개성이 굉장히 강한 배우임에도 연기할 수 있는 배역의 폭의 넓고 새로운 작품의 배역을 연기할 때마다 자신만의 개성으로 새로운 연기를 보여준다는 것이 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김성균 아내(부인) 김혜정 결혼
김성균 부인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김성균 아내 김혜정 씨 역시 연극배우 출신입니다. 김성균은 대중들에게 얼굴이 알려지며 스타로 발돋움하려던 시기에 이미 두 아이의 아빠였습니다.

 


김성균은 가야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입학을 해서 2년을 다니다가 중퇴를 했는데요. 그때 만났던 동기가 지금의 아내 김혜정 씨입니다.

 


김성균과 아내는 20대초에 만나서 한 번의 헤어짐이 있었지만 김성균이 군대를 제대한 다음에 아내를 다시 만나 프러포즈를 하게 됩니다. <그냥 이 남자나 저 여자나 사람은 다 똑같다. 그냥 둘이 좋아할 때 결혼을 하자> 경상도 남자답게 김성균은 무뚝뚝하면서도 낭만 없는 프러포즈를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심은 담겨 있는 것 같네요.

 


두 사람은 2010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들 2명을 낳게 되지요. 김성균 큰 아들은 영화에도 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요. 김성균이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최민식 손자로 출연을 했습니다. 당시 14개월이었지요.

 

 

김성균은 여러 작품에 조연으로 출연을 하면서 높은 인지도의 배우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김성균은 여러 배역을 소화해 내며 나이도 초월한 연기력을 보여줬는데요. 16살 위인 성동일과 동갑내기로 5살 연상인 라미란과 부부로 호흡을 했지만 전혀 위화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들로 출연하는 류준열, 안재홍과 6살 차이밖에 나지 않았지만 위화감이 전혀 없었지요.

 


그리고 1994에서는 삼천포로 기존 출연작에서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던지고 코믹연기까지 소화해 내며 스타반열로 오르게 됩니다. 그가 출연한 작품의 다양한 배역들만 봐도 그의 연기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김성균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를 보여주길 바라며, 다양한 작품을 통하여 대중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