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흥미진진news

우기 국적 인기 이유

성글라스 2020. 11. 10. 19:51

여자아이돌그룹 중에서 뜨고 있는 여자아이들 그룹은 최근 다양한 예능 활동도 하면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자 아이들 중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멤버는 바로 우기인데요. 우기가 어떤 인물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우기 프로필

우기 나이는 1999년 9월 23일생으로 우기 국적은 중국입니다. 우기 키는 162cm이며 우기 데뷔는 2018년 5월 2일에 데뷔를 했습니다. 우기는 그룹에서 서브보컬, 리드댄스를 담당하고 있지요. 우기 소속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우기는 밝은 성격과 특유의 귀여움으로 그룹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개인 방송 출연 빈도가 가장 높은 인물입니다.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예능 <나는 살아있다>에도 우기가 출연을 하고 있지요.


우기는 예능감이 있고, 몸이 유연해서 다양한 예능에서의 활약을 돋보이는데요. 과거 무용 경험이 있어서 아육대에서 리듬체조 선수로도 출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우기 중국 인기

우기는 중국 저장위성TV 예능 프로그램인 중국판 런닝맨 달려라 시즌 7에 NC멤버 루카스와 고정 멤버로 출연을 했습니다. 2월 중순부터 첫 촬영을 시작했고 첫방송은 4월부터 방영이 되었으며, 7월 12일에 종영을 했습니다.


우기는 여자 아이들로 활동을 하면서 여자 아이들의 국내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서 중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국내 팬덤들도 여아 아이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멤버 중의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기는 외국인 멤버이지만 한국어 발음이 상당히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컬은 아니지만 보컬 쪽으로도 확실히 어느 정도 인정을 받고 있는 편이지요.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허스키한 저음의 반전 보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우기는 복면가왕에도 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요. <우기도 보컬 포지션이라는 것을 사실 대중 분들이 잘 모르실 수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우기도 노래할 수 있다고 외국인이지만 잘하네라고 인정을 받고 싶었다. 정말 좋은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계속 초심을 잃지 않고 노래하는 가수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우기 <나는 살아 있다>

우기는 새로운 예능 <나는 살아 있다>에 출연을 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전사 중사 출신인 박은하 교관과 6인의 여전사들이 재난 상황에 맞서는 본격 생존 프로젝트인데요. 여자 연예인 6인의 생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기는 <처음 제안이 들어왔을 때 신이 났다. 고정 예능은 처음이어서 기대가 됐고 내용도 들어보니 요즘 각종 재난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데 배워두면 삶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제가 배워서 주변 사람들에게도 시청자들에게도 알려드릴 수 있다는 점이 취지가 좋았다>



<사실 오기 전에 많은 걱정을 했다. 제가 아이돌이지만 평소 워낙 운동을 좋아했고 아이돌 가수로서도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어서 아이돌도 잘해낼 수 있음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현재 우기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끄는 아이돌 가수로 대중들에게도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잦은 예능 출연이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네요.


하지만 우기에게도 걱정스러움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인 멤버의 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아이돌 그룹의 중국인 멤버들의 사례를 보면 한국에서 성공 후 아시아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은 후 중국으로 돌아가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지요.



혹시나 우기도 국내에서 활동하면서 중국내의 인지도를 높인 후 계약 분쟁 등으로 탈퇴를 하여 중국에서 활동을 하게 되는 이전의 많은 사례처럼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입니다. 우기에게는 이런 사례가 적용되지 않기를 바라며, 국내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