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상무는 장동민, 유세윤과 함께 옹달샘의 멤버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 중의 한 명입니다. 유상무는 결혼을 해서 아내와의 SNS 등을 통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방송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지요.


유상무는 몇년전 대장암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아내의 내조 덕분에 유상무는 대장암을 극복하고 현재는 건강한 모습으로 방송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상무 프로필

유상무 나이는 1980년 6월 12일생으로 유상무 키는 184cm입니다. 유상무 와이프(배우자) 김연지가 있습니다. 유상무 학력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입니다.



유상무는 1999년 연극배우, 2000년 뮤지컬 배우,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소속사는 케이이엔엠이지요.


유상무 아내(부인) 김연지

유상무는 2017년 11월에 자신의 앨범을 작사, 작곡해준 작곡가 김연지와 공개 열애 중임이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유상무 김연지는 2018년 4월 26일에 결혼을 발표했고, 10월 28일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지요.



유상무는 방송 활동 외에도 다양한 사업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김연지는 상무 기획의 팀장이며 작곡가 있니다. 회사 동료들과 유상무 팬들 사이에서 김팀장으로 불린다고 하지요.



현재는 작곡가 겸 가수 유재환과 함께 작곡팀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2014년 유상무가 디지털 싱글앨범을 발매하면서 인연을 맺었고, 연인 사이로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아내의 맛>에 함께 출연을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행복한 결혼 생활이 많은 이들에게 부러움을 사기도 했지요.



유상무 대장암

유상무는 2016년 후반부터 한동안 공백기를 가졌습니다. 유상무가 일산의 한 병원에 자주 찾는 모습이 목격되면서 그에 대한 궁금증이 이어졌는데요. 당시 유상무는 대장암 3기 판정을 받고 수술을 앞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당시 소속사 코엔스타즈 측은 <유상무씨가 대장암 3기 판정을 받고 오는 10일 수술을 앞두고 있다. 조용히 치료에 전념해 소속사에서도 최근에야 이 같은 사실을 알게 됐다>



유상무는 2016년 불미스러운 일로 피소되면서 7개월간 긴 법정 공방을 겪은바 있습니다. 이 사건 이후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조사에 임해왔는데요. 사건이 무혐의로 결론이 난 뒤에도 유상무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서 사과하며 자숙의 시간을 가져왔지요.



이런 사건과 진실공방으로 인해서 유상무는 상당한 스트레스에 시달려 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결국 이것이 건강이상에도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대장암 3기라면 상당히 위중한 병이었는데, 유상무는 투병 기간 중에도 김연지가 곁에서 지켜며 신뢰와 믿음을 키워왔지요. 



김연지는 유상무 옆에서 끝까지 큰 힘이 되며 지켜주었는데요. 이것이 유상무가 대장암을 잘 극복한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유상무가 앞으로도 건강관리를 잘하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행복한 결혼 생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