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렌토는 그동안 꾸준히 국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였습니다. 이 때문에 4세대 신형 쏘렌토(MQ4)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신형 쏘렌토는 위장막을 씌운채 공개되고 있는데요. 전면부 일부가 드러난 스파이샷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신형 쏘렌토 디자인
러시아 자동차 전문매체 Koaeca는 기아 신형 쏘렌토 스파이샷과 동영상을 통하여 위장막을 완전히 제거한 차량 렌더링을 선보였습니다.
기아차 디자이너들은 전면부 그릴에 현재의 둥근 스타일이 아닌 각진 모양을 정용했으며, 헤드라이트까지 통합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론트 페시아는 기존 모델 대비 크기가 살짝 줄어 보다 심플해진 모양새를 갖추고 있지요.
그리고 새롭게 적용된 테일라이트를 통하여 후면부는 보다 풍성한 느낌을 주며 배기구는 범퍼 속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이 특징입니다.
신형 쏘렌토 파워트레인
신형 쏘렌토 파워트레인도 큰 변화가 예상이 됩니다. 현행 쏘렌토와 비교하여 소음과 연비를 개선한 R2 디젤을 비롯하여 2.5 가솔린, 2.5 가솔린 터보, 1.6 하이브리드로 변경이 됩니다.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터보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현대기아차 최초의 친환경 파워트레인입니다.
신형 4세대 쏘렌토는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휠베이스의 변화도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실내 디자인 구성에도 변화가 될 것 같은데요.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과 전자식 기어노브, 2열 독립 시트 등이 적용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신형 쏘렌토는 2020년 3월 본격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 모델인만큼 신형 쏘렌토가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