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홍석은 뮤지컬 배우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다양한 드라마에 조연급 배우로 출연을 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강홍석의 이름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얼굴을 보면 TV에서 봤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강홍석 프로필

강홍석 나이는 1986년 2월 11일생입니다. 강홍석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이며, 강홍석 와이프(배우자) 김예은이 있으며, 자녀로 딸이 있습니다.


강홍석 데뷔는 2008년 영화 <영화는 영화다>로 데뷔를 했으며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강홍석 뮤지컬스타

강홍석은 드라마에도 출연을 하고 있지만 뮤지컬 배우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마이클 잭슨이다 셀린 디온, 김건모의 노래를 자주 들었고, 중학생 때에는 힙합 음악에 심취했다고 하지요.



강홍석은 음악 듣기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음악을 듣는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어릴 적부터 가수의 꿈을 꾸고 실제로 준비도 했지만 여러 번 좌절하게 되었지요.



강홍석은 2011년에 DJ DOC의 노래로 만든 <스트릿 라이프>로 뮤지컬 데뷔를 했고, 서울예대 선배이자 뮤지컬 배우인 정원영의 권유로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그러다 인생작을 만나게 되는데요. 바로 2014년 뮤지컬 <킹키부츠>입니다. 강홍석은 킹키부츠에서 드랙퀸 롤라 역할로 호평을 받았고, 남우주연상까지 수상을 하게 되지요.



강홍석은 이후 뮤지컬 <데스노트>, <드라큘라> 등에도 출연을 했고,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등 여러 방송에 출연을 하면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강홍석 아내 김준수 사촌누나

강홍석은 JYJ 김준수와 같은 소속사입니다. <킹키부츠>로 뮤지컬 스타가 된 이후 2015년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우연찮게 결혼도 김준수 사촌누나와 하게 됩니다.



강홍석 부인은 뮤지컬배우 정선아가 소개시켜줬다고 합니다. <원래 둘 다 알고 있었다. 강홍석 아내는 김준수의 사촌 누나라서 공연하면서 자주 보고 친목을 도모했다>


<너무 다른데 두 사람이 잘 맞을 것 같더라. 그 친구가 하얗고 예쁘다. 합이 잘 맞을 것 같아서 소개시켜줬다>



강홍석: <정선아 누나가 만나보라고 해서 밥만 먹으로 나갔는데 아내가 너무 예뻐서 20일을 하루도 안빼고 만났다. 아내가 내 얼굴보고 만나서 결혼했다고 하더라>



강홍석은 어쩌면 인복이 참 많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결혼까지 지인의 소개로 하게 되었으니 말이죠. <난 복이 많다. 인복이 진짜 많은 편이다. 어릴 때부터 그랬다. 인문계 고등학교 다니다가 친구 제안에 계원예고에 편입하게 되었다>



<뮤지컬은 잘생긴 사람만 하는 줄 알았다. 근데 원영이 형이 세 번이나 나에게 제안했다. 감독과 안산 학교를 찾아올 정도였다>


강홍석은 뮤지컬을 할 때에 무대를 즐기며 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더욱 무대가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아름다워 질까. 어떻게 하면 더 고급스럽게 말할 수 있을까 고민한다. 내 목소리를 버리고 조금 더 아름답게 표현하려고 한다>


무대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강용석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오랫동안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